그리스에서 한국으로 올 때 카타르 도하에서 경유를 했어요~

3만원을 내고 현지 비자를 신청한 뒤 공항을 나왔어요 :)

 

대기시간은 6시간!

 

이 스톱오버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보낼까하다가 도하의 쑥와키프(수크 와키프) 시장이랑

도하의 양갈비 맛집인 알카이마 레스토랑을 가기로 결정을 했어요.

 

알카이마 레스토랑에서 양갈비를 맛있게 먹은 후,

가게 앞에서 지나가던 택시를 잡아 쑥와키프로 이동!ㅎ

 

공항에서 바로 택시타고 이동하면 30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해요~!

알카이마레스토랑에선 15분 정도 걸렸던 거 같네요~

 

 

택시로 이동하던 중에 찍은 도하의 야경이예요~

 

 

쑥와키프(souq waqif) 전통시장에 도착했어요!

 

쑥와키프 시장의 반대편에는 금색의 휘황찬란한 건물도 볼 수가 있답니다~

역시 돈 많은 나라의 분위기가 폴폴 ~ ㅎㅎ

 

 

쑥와키프 시장 입구예요~

 

가게마다 노란색 불을 켜져있어서 이쁘더라구요ㅎ

 

 

쑥와키프 시장은 굉장히 넓어요~

 

골목골목마다 다양한 가게들이 있어서 볼거리가 한가득이랍니다 >_<

제대로 둘러보시려면 2시간반~3시간은 걸릴거 같아요~

 

저는 1시간반에서 2시간 정도 구경했었어요ㅎ

 

 

 

생소한 중동 문화권의 전통시장 +_+

 

어디를 봐도 하얀색 전통의상과 부르카를 입은 사람들을 만날 수가 있어요~

 

 

시장을 둘러보다 발견한 충격적이었던 조류 판매점!

 

병아리들이 색색별로 염색이 되어있어요.. T.T

전 이쁘다기보다 안쓰럽단 생각이 먼저 들더라구요..T.T

 

 

그리고 또하나 충격적이었던 건,

새들이 묶여있지도 않고 새장 안에 있는 것도 아닌데

날아가지 않는다는 거였어요..!!

 

정말정말 신기하더라구요 @_@

 

 

시샤(물담배) 가게도 있구요 *_*

 

 

 옛날 느낌 물씬 풍기는 잡화점도 있어요ㅎ

 

 

전통 도자기 가게도 있구요

 

 

 

 

이슬람 느낌 물씬 풍기는 원단의 장신구들도 볼 수 있어요

 

당나귀가 완전 귀요미예요 +_+

 

 

 

 

 

 

시장 구경하다가 지치면 노천카페에서 쉬었다가 구경을 하시면 돼요 ㅎ

 

 가게마다 시샤(물담배)를 함께 필 수 있는는 곳이 많아요

그래서 그런지 어느 한 골목에서는 거리 전체가 시샤 냄새로 가득했는데

제가 담배를 안피워서 그런지 순간 머리가 핑 돌더라구요 @_@

 

 

저도 시장구경하다가 아담한 카페에 앉아서

생과일주스를 마셨어요~

 

정말 물가가 싸다고 느껴진게

이 오렌지 생과일 주스가 4000원도 안한다는 사실!!

 

양갈비 가격에 이어 다시 또한번 놀랐던 가격이네요ㅎ

 

카타르 도하에서의 스톱오버는

평생 경험해보지 못한 문화도 느껴보고 정말 흥미로운 시간이었어요

 

여러분들도 카타르 도하를 경유하실 때 5시간 이상 여유가 있으시다면

비자 신청하신 다음에 시장 구경도 하고 레스토랑도 다녀오시고 하시면

알찬 시간 보내실 수 있으실 거 같아요

 

 

 

 

+카타르 도하 양갈비 맛집 알카이마 레스토랑 후기 보기+

http://lhome.tistory.com/entry/카타르-도하-알카이마-레스토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