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브젝트에 재질 주기.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저 창 에서 체크무늬 공을 눌러서 주면 된다.


2. 오브젝트의 속성(Translate, Rotate, Scale) 조절 하기.

- 줄 자 모양 가면 조절 할 수 있다.


- 간단하게 오브젝트 선택 후 나타나는 박스 모양을 클릭 후 조절할 수 있다.

3. 적당히 대충 오브젝트를 몇 개 때려 박은 뒤 render option 을 간다.


- render option 가서 preset render quality 에서 Final을 선택 후 
  Render what?의 Edit 눌러주기

그러면 오른쪽에 있는 창이 뜨게 된다. (G-Buffer/ Multi-pass Options)
 
여기서 render pass를 뽑을 수 있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① 왼쪽의 Generate G-buffer 에서 save to disk의 .rpf 포맷으로 걍 저장.
 ②오른쪽의 Generate Multi-pass Buffer 를 체크한 뒤 뽑을 렌더패스를 직접 선택해 준다.
     그 다음 save to disk에서 Multi-Layer PSD에서 저장한다.  Browse를 누르고 ok해주면
   bits per Sample에 8bits 와 16bits 두개가 있는데 8bits는 기본적으로 뽑을 때 해주고
16bits는 영화상에서 쓰는 해상도로 뽑을 수 있다.

4. 저장된 psd 파일을 열면 psd 창이 뜬다.
뜬 사진의 레이어를 보면 z depth레이어가 있는데 이 레이어를 선택 후 ctrl+a , ctrl+c 해준 뒤
channels 창에서 레이어 하나 만든 뒤 ctrl+v 해준다. 다시 layers 창에 가서 color 창을 선택 후
Filter > blur > Lens blur 창에 들어가서 Depth Map에서 alpha를  선택한 뒤 수치를 조절해 가며
내가 맞출 부분에 포커스를 맞춘다.


※ 아웃포커싱 한 결과 !! 앞부분에 포커싱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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