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마우스 : 패닝
    중간 마우스 : 줌 인, 줌 아웃

1. 만들어져 있는 지형을 더블클릭하면 Terrain editor가 뜬다. 절벽을 잘 만들기 위해 zero edges를 꺼주고
peak를 눌러서 절벽을 적당히 만들어준다.
위 창의 아래쪽에 있는 min 값과 max 값을 조절해서 강이 들어올 바닥을 만든다.

2. procedural terrain 의 원을 더블클릭하면 advanced material editor가 나오는 데 여기서 지형을 두가지 재질로 입히고
싶다면 type에서mixed material을 선택해준다. 그럼 아래쪽엔 두가지의 material이 나오는데 그걸 더블클릭함으로써
재질을 넣어줄 수 있다.

3.- influence of environment에서 각 지형의 고도(influence of altitude)와 경사 (~of slope), 방향(~of orientation) 등을 맞춰줄수있다.
- smooth blending strip의 수치를 바꿔주면서 각 재질을 부드럽게 매치시키거나 날카롭게 매치시킬수 있다.
- 이 아이콘을 누르면 물을 넣을 수 있다. 물을 넣어서 위치를 맞추면 아까 뚫어놓은 웅덩이에 물이 들어간 효과를 줄 수 있다.



- 내가 만져본 수치

※결과물
p.s.초보인 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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