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는 뜨뜻하고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족발이 대세라면

부산에는 차갑게 식혀서 쫄깃하고 알싸한 맛이 일품인 냉채족발이 있지요!

 

그 냉채족발 맛집을 찾아

남포동의 족발골목으로 GO!GO!

 

 

남포동 부평족발골목 가는 방법

부산 지하철 1호선인 자갈치역 3번출구로 나와서

왼쪽에 있는 골목으로 쭉 올라가다보면

족발골목 등장!

 

 

실은 족발 골목에 가니 족발집이 너무 많아서

걍 제일 처음에 보이는 족발집으로 들어갔어요ㅎ

 

 

들어가자마자

가게 중앙에 족발들이 단체로

저희를 반겨주네요...ㄷㄷㄷ

 

오픈 주방 형식으로 손님들한테

신뢰도를 높여주자는 의미였을까요? ㅎㅎ

솔직히 음식점 내부 중앙에 너무 많은 족발들이 떡하니 놓여있어서

그리 좋아보이는 모습은 아니었답니다 ^^;;;

 

 

 

 음식점 내부

내부가 너무 어둡게 찍혔네요T.T

매스컴도 많이 탔던 곳인가봐요

근데 뭐 요새는 매스컴 안타는 음식점이 신기할 정도니까

저런 건 믿지 않는 걸로!

 

 

직원 친절도

족발집인지라 서버의 퀄리티를 바라고 가진 않았지만

직원을 통해서 받은 느낌은...

청결하지는 않다라는 느낌이었어요ㄷㄷ

 

외관상으로 볼 때도 머리도 안감으신 거 같고...

서버로는 부적합한 거 같은 지저분함이었어요...T.T

그렇다고 또 서빙을 친절하게 잘 해준 것도 아니랍니다...

 

 

냉채족발 가격

大 35.000원

中 30.000원

小 25,000원

 

저희는 여자 셋이었는데

앞으로도 많은 것을 먹을 계획이 있었기에

小자로 주문을 했어요ㅎ

 

 

 小자를 주문하니 이정도가 나왔답니다.

여자 셋이서 딱 적당한 양이었어요ㅎ

 

냉채족발 맛

 

해파리 냉채랑 오이랑 족발이 함께 나왔어요~

 

와사비가 적절히 들어간 양념에

해파리랑 오이랑 족발을 함께 싸서 한 입에 딱 넣으면

족발과 해파리의 쫄깃한 식감과 아삭한 오이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내요+_+

 

 

족발은 두껍지 않고 얇게 썰려 있어서

쫄깃한 식감을 더해주구요~

 

와사비의 알싸하고 톡쏘는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냉채양념을 그대로 드셔도 좋겠지만

와사비의 알싸함을 저처럼 잘 못 드시는 분이라면

해파리랑 족발을 우선 탈탈 털고 난 후에 드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ㅎ

 

한번은 양념을 그대로 먹었다가

머리에 폭탄 맞은 것처럼 한참을 지끈지끈했답니다ㅎ

 

하지만 바로 이런 맛이 또 냉채족발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죠ㅎ

 

 

솔직히 처음에 직원분들이

외관상 음식점과는 맞지 않고 불친절해서

족발에 큰 기대를 걸지 않았는데......

 

이렇게 싹 다 비워버렸답니다...^^;;;;

 

맛이 있으니깐요...ㅋㅋㅋ

 

부산와서 처음으로 냉채족발 먹어봤는데

그냥 족발보다 훨씬 맛있고 깔끔하고

느끼하지 않고 중독성 강한 맛이었어요 +_+

 

남포동 족발골목에 직원도 친절하고 족발도 맛있는 곳이 분명 있겠지만

맛으로만 봤을 때는 한양족발 집은

분명 맛집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하지만 같은 값을 낸다면 맛도 있고 직원도 좋으면

더욱 기분 좋지 않겠어요?!ㅎ

 

한양족발 집은 걍 맛만 괜찮으면 된다는 분께

추천해드리니 부산 냉채족발 맛집 찾으실 때 참고하시길 바래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