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소르 양고기 맛집

아부하갈 (ABU HAGAR)

 

푹푹찌던 룩소르 거리에는 지나다니던 사람들은 거의 없었고,

택시 기사들만이 호텔 앞에서 진을 치고 사람들이 나오길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 룩소르에 처음 도착하자마자 한 것은 바로 양고기 맛집 찾아가기였습니다 +_+

 

이집트에 오기 전 어느 분의 블로그에서 룩소르 맛집이라고 봤었던

아부 하갈 사진을 택시 기사분께 보여주면서 양갈비(Lamb chop)을 먹으러 갈거라고 말을 했더니,

이 곳도 맛있긴 한데 더 맛있는 곳이 있다며 본인이 그 곳으로 데려다주겠다고 했었어요.

 

근데 그 음식점이랑 택시기사가 다 한통속이지 않을까해서 블로그만 믿고 아부하갈로 가긴 갔는데,

먹고나서 생각해보니 그 기사분이 가자는 데를 가는 게 좋지 않았을까란 생각이 들었던 곳입니다...T.T

(음식 가격도 사기치고,,, 시킨 것도 안나왔는데 나온거라고 우기고,, 그랬거든요..)

 

 

위치는 룩소르의 시장 골목 같았는데, 그 곳이 룩소르에서 가장 큰 시장은 아니었습니다.

 

가게 이름이 딱 써져있어 그 근방으로 간다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가 있으실 거 같아요.

물론 택시가 찾아주겠지만요 ^^;;

 

 

들어가기 전에 메뉴과 가격이 쓰여져있는데

여기 가격은 직접 들어가서 보는 가격과는 다르답니다.

 

 

음식점 내부는 오래된 시골 마을 음식점 느낌입니다 ㅎ

타일이 화장실 타일 같기도 하구요 ㅎ

 

 

저 캐릭터가 구피였던가요? ㅎ

양고기 음식점과는 안어울리는 구피 인테리어도 참 인상 깊었습니다 ㅎ

 

 

많이 더웠지만 에어컨은 기대하기 어려웠고 그나마 선풍기는 켜져 있었습니다 ^^

 

 

이집트 현지에서 양고기 먹을 생각에 기대에 부풀어 있는 모습이네요 ㅎ

 

 

저희는 너무 배가 고파서 둘이서

양고기 250g(1/4KG LAMB CHOPS) 3개와 샐러드(MIXED SALAD)를 시켰구요.

세븐업(7UP)도 1개를 시켰어요~

 

 

한참만에 양고기가 나왔어요~

3개 시켰는데 2개만 나오고 나머지 하나는 계속 안나오길래 여러번 물어보니

의사소통이 잘 안됐는지 2개만 주문이 들어갔다고 하더라구요T.T

 

인당 250g인데 생각보다 양이 작았어요.. 고기도 기대했던 것만큼 맛있진 않았지만

대신에 양고기 비린내가 난다거나 질겨서 못 씹겠다거나 하진 않았어요~

 

아마도 도하에서 먹었던 양고기 정도의 수준을 기대하고 있어서가 아니었나 싶어요 ㅎ

 

 

그리고 샐러드 주문한 게 계속 안나오길래 샐러드 언제 나오냐고 했더니

위에 있는 저 소스가 샐러드라고 하더라구요..

 

저게 무슨 샐러드인가 싶었지만,,,,

이집트에 대해 무지했던 저는 이집트 사람들은 저걸 샐러드로 먹나보다 했어요..

양고기 밑에 깔려있던 채소랑 저 소스랑 먹으면 믹스드 샐러드인가 싶었습니다 +_+ (멍충이....ㅎ)

 

나중에 카이로에서 유명한 양고기집을 갔는데 저게 그냥 양고기에 찍어먹는 소스로 나오더군요..

계속 미심쩍긴 했지만 그 때서야 그게 샐러드가 아니었단 것을 깨달았어요..T.T

 

이 가게에 좀 더 실망했던 건

다 먹고나서 마지막으로 계산을 하려는데 메뉴판에 적혀진 것보다 가격을 높게 계산을 하는 거에요.

 

그래서 아까 메뉴판에서는 이 가격이 아니었는데 왜 이 가격으로 계산을 하냐라고 따지니,

그 메뉴판은 '올드 메뉴'라면서 가격이 올랐다고 우기더군요...

 

언성이 높아지진 않았는데 저희가 계산 안하고 계속 이건 아니다라고 말하니까

가게 사장인지 매니져인지 지나가다가 원래 가격대로 계산을 하라고 말하는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원래 주문시 봤었던 가격으로 계산했어요..(물론 나오지도 않은 샐러드 가격까지 포함해서요!)

 

하지만 애초에 이집트에서 사기를 많이 당한다는 조언을 많이 듣고 와서인지

그렇게 기분이 나쁘진 않았었습니다 ㅎ 그냥 우스운 에피소드 하나 만든 기분이었어요.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룩소르 맛집으로 검색하면 아부하갈이 나와있는데

실상은 위와 같은 에피소드를 겪을 수 있는 곳이니

잘 생각해보고 가시길 바래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