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소르 서안투어 1탄

왕가의 계곡 & 하셉수트 장제전

 

 

이집트 룩소르 서쪽 교외에 위치한 왕가의 계곡은

도굴꾼들의 눈을 피해 인적이 드문 계곡의 바위 틈이나 벼랑에 세워졌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왕가의 계곡을 향해서 가는 내내

도대체 흙 밖에 없는 이 길을 그 먼 옛날에는 어떻게 찾아서 왔을까란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아무 것도 없는 이 곳을 꼬불꼬불 많이도 이동을 했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3000년도 더 이전의 기원전 시기에 이 곳을 찾아온 것 자체만으로도 불가사의할 만큼

왕가의 계곡은 아무도 모르는 곳 깊숙이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의 왼쪽에는 상점들이 즐비해있습니다.

웬만해선 이 골목을 지나가지 않는 편이 좋아요~~(호객행위가 장난이 아닙니다..)

저도 지나가다가 호객행위에 넘어가서 100 EGP(한화14000원 가량) 주고 조각품을 하나 구매했는데ㅎㅎ

구매하고 난 뒤에 가이드에게 물어보니 얼굴을 엄청 찌푸리며 비싸게 산거라고 알려주더라구요...^^;; 하핫 ㅎ

 

왕가의 계곡에 들어가는 티켓을 끊으면 3군데의 무덤을 들어갈 수가 있어요.

왕가의 계곡 입구부터 촬영은 금지되어 있어서

사진 촬영은 할 수가 없었습니다..T.T

 

무덤을 들어갈 때마다 무덤지기?!가 티켓에 펀칭을 뚫어주는데 3개까지 들어가 볼 수가 있어요~

저는 투탕카멘과 람세스 3세를 들어가봤어요. (나머지 하나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 ^^;;)

 

실은 람세스 소설을 너무 재밌게 봤던터라 람세스 2세 무덤을 들어가보고 싶었던 마음이 컸으나..

가이드가 제일 볼만한 곳이 람세스 2세보다는 투탕카멘과 람세스 3세라길래 그 곳만 들여다봤어요~

 

솔직히 도굴꾼이랑 외국에서 유물을 다 파헤쳐간 뒤라 무덤 안에서는 딱히 볼 것이 없더라구요.

그래도 무덤 안의 벽화는 참 멋있었습니다.

기원전에 이미 이런 예술품을 남길 수 있었던 문명을 갖고있었다니 다시 생각해도 정말 대단하네요.

 

이집트에 갔다면 당연히 봐야할 유적지라고 생각은 합니다만

찬란한 유물은 이미 다른 나라에 다 뺏기고 허물만 있어 아쉬운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이동한 곳은 하셉수트 장제전입니다~

이집트 역사에서 유일하게 여왕 중 파라오의 호칭을 사용했다던 하셉수트 여왕.

 

 

이 길을 사진으로 다시 보니

정말 더웠던 기억이 다시 떠오르네요 ㅎ

 

정말 무지무지 더웠습니다.....ㅋㅋ

 

 

긴 중앙길을 지나 1층에는 벽화들이 그려져있어요~

벽화 하나하나에 다 의미가 담겨져있다고 하는데

기원 전 1501~1480년 시기에 이런 걸 지었다니 정말 대단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찬찬히 그림을 둘러보고 있었더니

어떤 이집트 아저씨가 와서 설명을 막 해주시더라구요.

그림의 의미에 대해서요.

 

영원의 불멸이란 의미를 갖고있는 ㉾ 모양도 설명을 해주셨고,

어린 시절부터 성장해가는 그림도 말해주고요.

 

약 3분여간 설명을 다 듣고나니..... 돈을 달라고 하더라구요 ^^;;

설명 값이라나...? ㅎ

그래서 저는 돈이 없고 제 친구가 돈을 다 갖고있다고 했더니

친구한테 돈을 받아서 달라고 하더라구요..T.T

 

미안하다고하며 도망쳐와서 돈을 안주긴했는데... 참 뻘쭘한 순간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위로 올라가는 곳에는 몇천년이 지나도 건재한 독수리 상도 있습니다.

 

 

하셉수트 장제전 입구

 

 

입구에 있는 파라오상 앞에서 기념사진은 필수겠죠 ㅎ

아직도 그대로인 파라오상이라니 기술력이 정말 대단하네요..

 

 

 

 

하지만 온전했던 파라오상이 많았던건 아니구요.

주위에 세워져있었던 파라오상들은 머리만 있거나 다리만 있거나 많이 훼손이 되어있었습니다.

 

많이 더운 날씨에 차양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유적지인지라

모자와 물을 꼭 가져가시는 게 좋아요.

 

가능하다면 썬크림도 꼭 바르시구요^^

 

그리고 하셉수트 장제전 앞에는 음료를 사먹을 수 있는 카페가 있어요.

저는 강한 햇빝에 지쳐 10EGP 주고 콜라를 사먹었었답니다ㅎ

 

안드실 분들도 그냥 앉아서 쉬실 수 있는 곳이니

꼭 몸 생각하셔서 휴식 취하시면서 관광하시길 바래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