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는 대형마트에 가면 랍스타/랍스터를

쉽게 구할 수가 있어요~

 

가격도 많이 저렴해져서 1~2만원대로도 살 수가 있더라구요 >_<

 

랍스터 먹으려고 음식점 가면 가격이 너무 비싸니까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ㅎ

 

그래서 제가 직접 요리에 도전! 은 아니구요....>_<

 

남자친구가 요리하고 ^^;;

전 옆에서 보조+사진을 담당해보았어요ㅎㅎ

 

 

큼지막한 랍스타 대령입니다 ㅎ

 

마트에서 구매한 건 아니구요~

인터파크 쇼핑몰에서 5만원 주고 구입했어요~

 

근데 이 랍스타가 어찌나 실한지

배송 받고나서 3일이 지났는데도 살아있더라구요 ㄷㄷ

 

 

랍스타/랍스터 버터구이 요리법

 

초간단 재료 : 랍스타, 버터or마아가린

 

① 랍스타를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칫솔로 구석구석 깨끗하게 손질해주세요.

 

 

②냄비에 물을 넣고 그 위에 삼발이 찜기를 올려놓고

랍스타를 넣어서 뚜껑을 닫아주세요

 

저희는 냄비가 작았던 게 아닌데 랍스타가 너무 커서 뚜껑이 안 닫히더라구요.

그래서 수증기 덜 날라가라고 그냥 위에 덮어놨어요 ㅎㅎ

 

 

③ 빨갛게 잘 익을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저희는 40분정도 익혔어요~

랍스타가 크기도 크고 냄비 뚜껑도 크지 않아서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T.T

조리도구 사정과 랍스타 크기에 따라 시간은 조절해주세요!

 

속이 꽉 찬 랍스타여서 그런지 익으면 익을수록

속이 껍질 밖으로 터져나오더라구요...>_<

 

 

④ 빨갛게 잘 익은 랍스터를 냄비에서 꺼내

도마 위에 올리고 몸통부터 다리까지 껍질을 갈라주세요.

 

이 때 껍질을 아예 벗길 수도 있겠지만

저희는 쉽게 쉽게 요리했어요ㅎㅎ

 

 

중앙을 갈라주시면 돼요~

 

 

꼬리 부분까지 쭈욱 갈라주세요~

 

 

속이 아주 잘 익었네요

 

 

⑤ 양 쪽 끝을 벌려서 갈라놓은 부분에 마아가린or 버터 투척

저희는 마가린 사용했어요ㅎ

 

 

 

약간 많다고 느껴질 정도로 넣어주세요

 

 

⑥ 오븐없이 굽는 손쉬운 방법!

후라이팬 위에 올린 후, 마가린or버터가 녹아 잘 베이도록 기다려요.

 

 

갈라놓은 부분이 위로 가도록 놓고 5분정도 익히고

뒤집어서 5분 정도 더 익히세요 ㅎ

 

 

드디어 완성!!

초간단!! 오븐없이 만드는 랍스타 버터구이가 완성되었어요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ㅎㅎ

 

 

뒤집어 봐도 마가린이 아주 잘 베었어요~

고소한 버터향이 솔솔~~

 

 

 

꼬리가 부분부분 나뉘어져 있는데 그 부위대로 잘라서 발라드시면 돼요~

 

 

꼬리 부위 살이예요!

쫄깃쫄깃 오도독한 살이 너무 맛났어요! 꺄악 >_<

 

 

랍스터 부위 중에 젤로 맛나는 집게!

너무 맛있게 잘 먹었었네요 ㅎㅎ

 

이제는 비싼 돈 주고 음식점에서 안사먹고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으려구요!

 

만드느라 고생한 남친님! 고마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