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인터라켄에서 이탈리아 베네치아에 가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어요.

 

저는 그중에 스위스패스를 가장 잘 이용한 방법을 선택했어요 :)

 

이동경로 : 인터라켄-스피츠-도모도쏠라-베네치아

 

이 경로의 장점은 스위스에서 밀접한 이탈리아의 도모도쏠라까지

스위스패스를 이용해 공짜로 갈 수 있다는 점이예요!

 

도모도쏠라까지는 스위스패스로 이동하고 도모도쏠라에서 베네치아 산타루치아역까지

이동하는 것만 트랜이탈리아 싸이트에서 티켓을 구매하시면 된답니다 :)

 

생각보다 이탈리아 기차티켓이 너무 비싸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더라구요 >_<

 

 

인터라켄 Ost(동역)나 West(서역)에서 기차를 타요.

 

Tip! 기차 시간

07:29-09:12 인터라켄 서역-도모도쏠라(스피츠 경유)

10:17-14:20 도모도쏠라-베네치아 산타루치아역(직행)

 

인터라켄 서역에서 출발하는 7시29분 기차를 이용하면

도모도쏠라에서 베네치아까지 직행하는 기차를 기차를 탈 수가 있어요 :)

 

 

스피츠에 도착!

다음 열차를 타기까지 10분정도의 여유밖에 없었기 때문에

밖에서 구경은 하지 못했어요

 

 

이탈리아 영역인 도모도쏠라를 향해 출발!

 

 

도모도쏠라에 도착했어요~

가족이 많아 급하게 이동하다가는 실수할 거 같아서

도모도쏠라에서 베네치아가는 기차를 타기까지는

1시간 정도 여유있는 기차로 선택을 했답니다! :)

 

도모도쏠라에 도착하자마자 첫번째로 플랫폼 확인과

그리고 두번째로 트랜이탈리아에서 제 메일로 보내줬던 전자티켓을

A4용지로 뽑아간 뽑아갔었는데 이 종이티켓을

기차티켓으로 바꾸기 위해 발권소로 향했어요~

 

트랜이탈리아 종이티켓(전자티켓)은 이렇게 생겼어요!

 

발권소에 계시던 분께 너무나 당연하게 여권과 이 종이티켓을 보여주면서

기차티켓으로 바꿔달라고 했더랬죠! ㅎ

 

근데 이게 티켓이라면서 따로 티켓은 없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기차를 타고보니 따로 티켓은 없었구요.

기차 타서 자리 위에 이 종이 티켓 올려놓으면

기차 승무원들이 묻지도 제대로 확인도 하지도 않고 그냥 스쳐지나가더라구요.

 

베네치아에서 로마로 이동할때도 동일했답니다 :)

 

 

 

도모도쏠라에는 정말 볼 것이 없었어요.

 

역에서 나와 주변을 살펴보니 왼쪽으로 한 150m 정도에

동네 카페가 있길래 그곳으로 들어갔어요 ㅎ

 

 

어찌나 오래된 시골 카페인지

카페의 식탁보가 정말 정겹더라구요 ㅎ

 

우리나라에도 있을 법한 시골동네의 다방같은 느낌이었어요ㅎ

 

 

이런 오락기계도 있었는데..

희한하게도 아침부터 이걸 하고 가는 사람이 간간이 있더라구요 ㅎ

 

 

저희는 핫초코와 카푸치노를 시켰어요.

 

둘 다 한화로는 2000원도 되지 않는 금액이었어요! ㅎ

 

진하지만 전혀 달지 않았던 핫초코

 

 

역시 이탈리아 커피구나라는 생각이 드는 카푸치노였답니다 +_+

 

이탈리아는 시골동네 카페에서도 커피가 맛있나봐요 ㅎ

 

40분정도 카페에서 머물렀다가 기차를 타러 갔어요~

 

조심하셔야 할 점은 카페에 가기전에 확인한 베네치아행 기차의 플랫폼이

탈때되어서 가보니 변경이 되어있더라구요 +_+

조금만 늦게 갔더라도 못찾고 기차를 놓칠 뻔 했었어요!! ㄷㄷ

 

 

도모도쏠라에서 기차를 타고 드디어 베네치아의 산타루치아역에 도착하였어요♡

 

6시간의 기차여행 힘들었지만 아름다운 베네치아의 모습을 보고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