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역 2번 출구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통인시장

 

 

전통시장에 구경가는 걸 무척 좋아하는 저는

경복궁 돌담길을 한바퀴 돌아

통인시장으로 이동을 했어요~


통인시장에서는 요새 타 전통시장이랑은 다르게

도시락 가맹점이라는 서비스를 하고있다고 하더라구요~


통인시장에 위치한 고객만족센터에서

음식을 살 수 있는 엽전을 돈으로 사서

시장 내에 있는 도시락 cafe 가맹점의 음식과 맞바꿀 수 있게 시스템을 갖춰놓았다고 해요 ㅎ

 

시장 안을 쭉 돌아보았어요~

 

통인시장에서 제일 유명한 건 기름떡볶이라고 해요~

 

떡볶이를 기름에 튀겨서 만든다고 하던데 직접 먹어보진 않고 패스~

 

 

찌개집도 있구요~

 

 

주방용품 및 잡화점도 있어요~

 

 

정육점도 있었구요~

 

 

 

먹음직스러운 떡들이 가득한 떡집도 많이 있더라구요~

 

제가 떡을 좋아해서 송편 2,000원 어치 사서 먹었는데

정말 조금 주시더라구요.. T.T

 

 

대부분의 반찬가게에는 도시락 cafe 가맹점 팻말이 있어요~

 

엽전으로 반찬을 사갈 수 있어요 :)

 

 

여기 반찬집도 도시락 cafe 가맹점이네요 ㅎ

 

 

생선가게도 있구요~

 

 

 

경복궁 돌담길도 걷고 시장구경도 하나보니

목이 말라서 식혜를 드링킹해줬어요 ㅎ

 

 

통인시장 끝에는 주민들이 쉴 수 있는 정자도 있었어요~

 

볼거리 많은 통인시장!

 

여러분들도 가끔은 대형마트보다 정감있고 볼거리 많은 전통시장을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

 

 

 

+ Recent posts